2024 년 10 월 11 월 2 달 동안 미국의 시카고와 동부와 남부지역 교회들을 방문하여 선교 보고와 부흥회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돌아와서 1 월 에 있었던 세네갈과 아이보리 코스트의 두 군데 신학교 강의했습니다.
새해에 주님의 은혜가 풍성하시길 바랍니다.
기도제목
케냐 북동부 지역의 무슬림 지역 선교를 하고 있는 이시올로의 브니엘 교회의 Leadership Training Center 겸 예배당으로 사용할 교회 건축비용이 속히 충분히 확보될 수 있도록
케냐 북부도시 마사빗 근교의 부비사 브니엘 교회가 무슬렘과 타 세력들의 핍박을 잘 이겨내고 새로 지어진 교회당이 넘치도록 영혼들이 구원 받도록
서부아프리카 불어권에있는 신학교 (세네갈의 30 여명, 그리고 아이보리 코스트의 50 여명)의 신학생들이 배우고 학습한 선교학을 넘어 선교하는 교회들을 잘 세우고 목회하여 아프리카 대륙과 타지역의 선교를 펼치도록
2 월말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나이로비의 BridgeWorld-College 의 강의를 잘 준비해서 신학생들의 삶에 변화가 일어나도록
2025 년도 스케줄: 5 월 28- 6 월 26 일까지 한달동안 미국 서남부 지역(캘리포니아, 아틀란타)교회들을 방문하여 선교 보고와 집회를 하게 되어있는데 은혜가 넘치는 방문 될 수 있도록
선교사역 보고
이시올로 리더쉽센터 및 예배당 건축
북동부 케냐의 무슬림 지역 복음화를 위한 Gate Church 로 삼은 이시올로 브니엘 교회에 케냐의 북동부 무슬림 지역(마사빗 도시 근교) 사역자 훈련원 겸 예배당으로 사용할 건축을 준비하며 진행 중입니다. 아직 전체 비용의 약 3 만불 정도가 미정인 상태에 있는데 곧 확정되어 채워질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가능하면 3 월이나 4 월에 공사를 시작할 수 있기를 기도하면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사역의 일환으로 마사빗 근교에 나무 밑에서 흩바람을 맞으며 예배드리던 부비사 브니엘교회를 위해 교회당을 지난 주에 완공했습니다. (2 월 2 일) 드문드문 움막 같은 곳에서 생활하고 목축을 하는 보라나 종족들은 95% 이상 무슬렘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닥은 흙으로 남겨둘려고 했는데 바람이 센 지역이라 바닥을 시멘트로하여 기반이 튼튼하도록 지었습니다. 지붕과 벽이 만나는 부분은 열어 햇볕이 뜨거운 지역에서 바람이 잘 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조금 떨어진 곳에는 교인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화장실도 설치했습니다.

서부아프리카 불어권 신학교 강의
1 월 셋째 주에는 세네갈 신학교에서 넷째 주에는 아이보리 코스트 신학교에서 강의를 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선교학 강의여서 저에게는 의미가 깊었습니다. 아프리카 신학생들과 목사들에게 성경에 나타나 있는 하나님의 나라를 강의하여 창세기 1 장부터 계시록 22 장까지 나타나있는 하나님의 마음을 강의하면서 영혼을 사랑하고 복음으로 구원하는 선교의식을 가진 사역자들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선교학적 이슈들을 다루면서 바른 선교의식을 갖도록 했습니다.
학생들이 많이 감동을 받았고 그 감동과 함께 선교적 교회를 세우고 선교적 목회를 하겠다는 사역자들이 일어나는 것 을 보았습니다. 아프리카의 불어권은 무슬림권들이 많고 특별히 불어로 된 신학 서적들이 없어 교제를 다 만들어 주면서 강의 해야 했습니다. 1 주일 동안 1 학기 내용을 다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아침 9 시부터 저녁 5 시까지 공부하는 강행군을 2 주 동안 하였습니다.

보이스 오브 호프 빈민청소년과 에이즈 감염 여인 재활사역
2024 년도 성탄절에는 선물과 만찬을 베풀어 주었고 2025 년 기술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의 학비를 해결해 주었습니다. 트랙터로 땅을 갈아 씨엇을 심어 농사 지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무엇을 심을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옥수수, 콩, 케베지 같은 야채를 심을 것 같습니다.

우물 사역은 계속 차분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에이즈 여인들을 위한 물을 공급하고 있고 조금씩 동네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고 있지만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하지는 않았습니다.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자체적으로 물을 사용하고 있고 또 농사를 지을 수 있어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기도와 사랑의 후원으로 이런 귀한 일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사랑의 손길은 분명 주님을 기쁘시게 해 드릴 뿐 아니라 아프리카의 영혼들에게 힘과 영생을 공급해 주고 계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