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은 겨울이라 아침 저녁으로 상당히 선선합니다.
미국의 폭우와 더운 일기의 소식을 들으면서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시고 평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제목
1. Voice of Hope 우물공사 1차적 완성
빈민 청소년 사역을 위한 공사가 1차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우물이 파졌고 컨트롤 건물이 세워졌고 태양열 전기로 모터를 돌려 물을 펌프해서 3개의 물통에 올려 보관하여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빈민 청소년 재활과 에이즈 감염 여인들을 돕는 사역이 외부 도움 없이 자립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휄로쉽교회 단기선교 팀의 우물사역지 현장 방문>
2. 브니엘 크리스찬 휄로쉽교회 교회당 건축
무슬림 교회개척을 위한 사역자 훈련원과 교회당을 겸할 수 있는 건물이 건축되어 케냐 북부지역과 남 에디오피아의 무슬림 지역에 교회가 개척되어 복음화의 운동이 확산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의료선교를 했는데 작년에 교회를 현재 지역으로 옮길 때 인근지역 무슬림 이웃들을 동원해 교회입주를 방해했던 주동자 두분이 와서 진료를 받고 약을 받아갔습니다. 이웃 무슬림들과 관계가 호전되어 지역 복음화가 속
히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대 주동자가 진료받는 모습>
3. 사막 무슬림 마을에 교회당건축
시카고 남서부 교회에서 케냐 북부 크러숴라는 무슬림 타운(마사빗시에서 60키로미터 떨어져 있음)에 나무로 교회당을 짓도록 헌신해 주셨습니다. 그곳 사막의 무슬렘 타운에도 교회당이 세워지고 더 많은 영혼들이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 은혜의 단비가 내리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무그늘 아래서 예배드리는 모습>
4. 단기선교팀 방문
8월 10일-17일 동안 시카고 휄로쉽교회 담임목사님과 장로님들, 권사님들과 집사님들이 방문했습니다. 이시올로(무슬림 타운)와 탄자니아 국경 근처에 있는 마사이 마을의 학교에서 의료선교와 기타 사역들을 하고 또 보이스 오브 호프(빈민촌 청소년 재활원) 강군도에서 함께 예배와 교제의 시간을 갖고 그동안 이루어진 우물(땅, 우물, 우물 타워, 태양열 시스템, 컨추롤 건물, 화장실등)을 돌아보면서 감사를 드렸습니다. 뿌린 그리스도의 사랑의 씨앗들이 곳곳에서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료받기 위해 등록하는 마사이 주민들>
<휄로쉽교회 단기 선교팀>
사역보고
1. 무슬렘 사역자 훈련
이시올로의 브니엘 크리스챤 휄로쉽교회에서 북 케냐 지역의 무슬렘 지역에서 교회를 개척하고 있는 지도자들을 모아 7월 10일 부터 14일
까지 3일 동안 훈련을 했습니다. 약 20여명의 지도자들이 모여 성경 전체를 볼 수 있는 성경구조와 하나님 나라에 대해 배웠습니다. 정식 신학교육을 받지 못한 분들이지만 그들은 생명의 위협과 핍박의 위험 속에서 복음을 전하는 정말 귀한 분들입니다. 그들 중에는 나이로비에서 약 300키로 미터 떨어진 이시올로에서 더 북쪽으로 300키로 정도를 더 가는 완전 사막 지역(마사빗)에서 교회를 개척해서 섬기고 있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99% 무슬렘 지역에서 안전하게 교회를 목회하고 각 교회들이 성장하여 무슬렘 지역을 복음으로 힘있게 섬기는 교회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 단기선교팀
8월 10-17일 기간 동안 시카고 휄로쉽교회 단기선교팀이 와서 사역을 하였습니다. 무슬렘 지역에 있는 교회, 빈민촌 청소년 재활원, 그리고 아직도 소똥으로 벽을 세운 움막에서 사는 마사이 종족교회에서 사역을 하였습니다. 휄로쉽교회 성도님들의 사역이 이곳에 사랑의 씨앗으로 뿌려져 앞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의 복음이 편만케 되는 은혜가 풍성이 넘치게 되길 바랍니다.
3. 단기 선교팀이 사역하는 동안 모얄레(이시올로에서 약 500키로미터 북쪽, 케냐와에디오피아 국경의 무슬렘 도시)에서 사역하는 한인 선교사님이 납치되어 긴장속에서 사역을 하고 내려왔습니다. 납치되신 선교사님이 건강한 가운데 속히 풀려날 수 있도록 또 그 가정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4. 지금 케냐는 인플레와 직장의 부족으로 많은 청년들과 국민들이 어려움 속에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모든 세금을 10배 이상까지도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고통과 함께 어려움을 당하고 있습니다. 위정자들이 정치를 잘 해서 국민들의 삶이 영육간에 풍성함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역스케줄
9월 5-8일 나이로비 연합교회 사경회 인도
10월 2일 - 12월 2일 미국 선교보고및 집회: 시카고 휄로쉽교회, 시카고 모자이크교회,
시카고 남서부교회, 시카고 갈보리교회 EM, 뉴저어지 동산교회,
메릴랜드 벧엘교회, 루이지애나 배톤루지 한인침례교회, 아틀란
타 새물결교회
2025년 1월19일 - 2월1일. 세네갈, 아이보리 코스트 ATI 신학교 강의